일본의 문화적 특성상 연애도 상대를
속박하지 않음
- 쉽게 시작하고
쉽게끝나는 연애
- 애인과의 연락 횟수
: 한국과 큰 차이
연애하며 바람 피기
좋은 나라… 일본?!
‘미녀들의 수다’ http://www.kbs.co.kr/zzim/player/html/vmplayer/index.html?markid=357661
일본의 요즘의 연애 풍토 때문에
중년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이미 식상해져 버린 이 말은 일본과의 협력관계가 증대되고 문화교류가 자유로워진 2004년 1월 현 상황에도 여전히 의미가 있어 보인다. 근래 들어 한국사회의 일본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고 이와 같은 경향은 더욱 확산될 것처럼 보인다. 일본에 대한 관심은 젋은층을
독서 활동 상황 기재 도입 배경
2007년에 ‘학교 생활 기록 작성 및 관리 지침’을 개정하여 학교 생활 기록부에 독서 활동 등과 관련된 정보를 추가로 담도록 했다.
개정된 지침은 수능이 등급제로 바뀜에 따라 수능보다는 학생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대학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생부 기
Ⅰ.대중문화의 택스트 구조 분석 방법
대중적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가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을 지배하는 현대 산업사회에서, 매스 미디어의 내용은 원시사회에서의 신화와 상응하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구조주의적 방법을 대중매체의 전달내용을 분석하는데 적용해
결혼은 국내결혼과는 다른 가정배경을 형성할 수 있다. 국제결혼은 해마다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인 남성과 아시아계 여성의 결혼은 낯설지 않은 풍경이 되고 있다. 한국사회의 전체 결혼 건수 대비 국제결혼의 비중은 1990년에는 1.2%에 불과하였으나 점차 증가하여 2004년에는 11.4%에 이르
연애자들까지 그들의 권리와 자격을 주장하도록 자극하는 계기가 되었고 1980-1990년대는 이민자들이 급격한 상승 등 새로운 시대의 이러한 사회적 조건은 다문화주의의 의미형성을 위한 문화정책에 중요한 영향을 주었다. 이를 계기로 문화적 다원주의는 다문화주의라는 용어로 대치되어지게 되었다.
인류학 등의 학술용어로 쓰이는데 반하여 <결혼>은 연애결혼이라는 말처럼 남녀가 부부관계를 맺는 것 또는 결혼생활 자체를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결혼은 당사자에 관련되는 개인적 행위이지만 그 과정에서는 사회제도로서의 혼인규제에 구속된다. 즉 어느 범위의 사람과는 결혼이
문화가족 2세ʼ로 부르자고 제안하면서 큰 호응을 얻어(한겨레신문, 2003년 12월), 2004년 4월 ʻ우리와 다른 민족,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가족ʼ이라는 개념으로 일반화되기 시작하였다.
2008년 3월 제정된 다문화가족지원법에 의하면 다문화가족이란 결혼이민자와 한국에서 출생한
결혼도 증가하게 되었다.
▪ 제 2차 세계 대전 이후,
결혼의 형태는 크게 달라진다. 1946년, 헌법에 ‘자유’라는 말이 들어가면서부터, 일본의 결혼문화도 ‘연애결혼’이 많아졌다.
고대의 결혼
고대 일본은 남자가 배우자의 집을 찾거나 그 집에 눌러 사는 처가살이가 일반적이었다.
근대
한국에서도 소수이지만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기미가요`를 `~가요`쯤으로 곡해하는 경우를 보지만, `기미가요`의 뜻은 `천황의 세상`이다. 그래서 일본의 진보적 지식층들은 `기미가요`를 국가로 인정하려하지 않는다.
『萬葉集』과 비교해서 『古今集』은 다양한 표현방법을 사용한 이지